MediVa : 수학 시험의 기술(2012)_4월모의 대비2 - 행렬의 성질 정오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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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시험의기술(2012)_3.pdf
![](https://s3.orbi.kr/data/file/cheditor4/1204/ZzniYImQzRfVQS9Thu.png)
안녕하세요. MediVa입니다. 4월 모의고사 대비 자료입니다.
3회 정도가 연재될 것 같고, 이번 자료는 2번째로 행렬의 정오판정에 관련된 자료입니다.
작년 4월 모의고사의 중요한 기출과 수능의 출제 요소를 풀 수 있는 '기술'을 정리했습니다.
이 자료는 <수학 시험의 기술>에 바탕을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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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닉을 1
오늘부터 제 모토로 하려고요. 여러분도 포기하고 싶을때가 있겠지만 꼭 견뎌내고 목표한바 이루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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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민우 권현석t중에 누가 더 나은지도 알려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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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그냥 일찍가네......너도 힘든거니....... 늦게까지 공부하는 애들 존경한다 진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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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거 내용 확인하는데 그냥 다른사람이 쓴글보는느낌이라 그냥 웃김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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했다 에휴 한심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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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젊기에 0
공부 따윈 내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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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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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ㅂㅅ집합소네 진짜... 하 진짜 공부 ㅈ도 못하는 새끼들이 N수하겠다고 쳐 기어들어와서 지랄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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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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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재수생도 team 06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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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있음 4만덕 1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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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특 강좌 특징이 특이한 발상 또는 화려한 풀이가 아닌 철저하게 수험생의 시선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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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이게 맞는건가 모르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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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냐 6
혹시나 해서 사문이랑 화작 풀어봤는데 화작 2개틀리고 사문은 6개 틀려서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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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뇨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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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명은 되게 수학을 잘하는데 한명은 그냥 수학을 못하는느낌..? 난 잘하는쌤한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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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해는 빛을 내보내라는 명을 받았습니다 엌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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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번 도형 40분박고 안 풀려서 던짐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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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굇수들이 7
왜이리 많어.. 나만 80점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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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잘생긴 사람이 적으니 비정상이지 않을 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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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수능은 4
가형부심 부리면 안됨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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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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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캠 1회 22번 풀 때 f(x)+x=t라 두고 f(x)+x와 g(x)가 역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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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인미 어렵네 0
하루에 5+a시간만큼 하는데 3일동안 100문제 풀었다,,하이엔드 어캐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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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절이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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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금요일에 좀 끝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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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머리 복잡해 0
머리가 좋았으면 선후관계 같은거 안 햇갈리나 뭐든 한 번 되면 쫙 몰리고 한 번 안되면 쭉 안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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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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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하고 정확하게.. 이 말뿐만이 오답 후 생각나는 피드백 어떤 시험이 안그러겠냐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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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목 잘합니다 카카오 오목 한때 2X등 이었음 렌주룰로 해도 흑돌이 무조건 이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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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의가기 vs 7
이동욱으로 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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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러인데 시발점 2 끝나고 2권 같이 병행할려고 하는데 현우진 커리중에 제일 먼저 뭐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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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밤은 내가 널 가진다고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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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3수 2
하면 수학은 수상 수하 다시 해야되고 탐구는 통과통사 해야 되는 건가요...? 하..정시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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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도 특정 조심하세요 33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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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 선지에서 육상에 노출이라는 말은 융기 횟수랑 같다고 생각하면 되나요? 이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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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수가 포함된 조립제법은 어떻게 푸시나요? 가령 x랑 a랑 섞여있는 식에서 x에...
3번째 문제는 4월모의고사 작년 기출에서 생각보다 정리할 내용이 많지 않아서 4월 모의고사 대비에서는 다루지 않고, 4월 모의가 끝난 후 6월 모의고사 대비기간에 수능, 평가원 기출로 다루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보다 좋은 자료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자료감사합니다 Goo:-D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렬에서 곱셈의 교환법칙이 성립하는 경우는 A 가 B또는 B의 역행렬에 관해 표현되면 됩니다.
ㄱ 에서 ㅡ2B 를 우변으로 이항하면 A= 2B+E 로 A가 B에 관해 표현되죠?? 그럼 교환법칙이 성립하는 겁니다.
언제 반례를 다 찾고 있습니까 ㅡㅡ; A^2=B^2 처럼 양쪽 다 거듭제곱 형태면 교환법칙이 성립하지 않구요.
한 행렬이 다른 행렬의 다항식 형태로 표현되는 경우라고 해야 좀 더 맞는 표현일 것 같네요.
간단한 경우로 xA + yB =kE 가 되는 형태는 제 자료에도 명시를 해 두었습니다.
A가 B에 관해 표현된다는 말은 'A= B에 대한 다항식'의 형태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그 경우는 설명에서는 빠져 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례를 찾는 것은 답을 확신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제 원고를 보시면 알겠지만
반례를 찾는 과정 중 '여기까지 의심해 보고 시간이 없으면 넘어가라'고 서술을 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풀다 보면 이런 교육청 문제처럼 정형화된 형태만 등장한다고 장담할 수 없으므로,
적절한 반례를 찾는 것 역시 연습의 대상이 되며, 그렇기 때문에 한 문제를 깊이 공부하기 위한 자료의 특성상 반례를 찾아가는 흐름에 대해서 서술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찾은 반례도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이라기보다는 어느 정도 논리에 의해서 반례의 범위를 줄이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서술하고자 하였습니다.
행렬의 성질 문제는 수능에 나온다면 계속 지금까지 보지 못한 형태로 제시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특정한 행렬의 구조들을 달달달 외우기보다는 문제에서 추론해서 풀어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자료에는 다소 장황할지 모르지만, 최대한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추론 과정을 적고자 하였습니다.
부족한 자료에 대한 비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