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학고반수생 [1289550] · MS 2024 · 쪽지

2024-12-15 21:42:20
조회수 2,555

문과 한의대vs서울대 선택

게시글 주소: https://ys.orbi.kr/00070612324

너무 고민됩니다. 과분하고 행복한 고민이긴 하지만..

한의대는 경한은 안되고 나머지는 될 것 같은 정도고 서울대는 중위~하위과 정도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상황이면 대부분 한의대를 고르는건 사실입니다만, 전 평생 한의대에 가고 싶다는 생각조차 해본 적이 없을 뿐더러 애초에 반수도 막연하게 서울대 점수를 목표로 시작했던건데 진짜 목표를 이뤄버려서;;;; 예상치 못한 밸런스게임을 하는 중입니다. 


지금 저는 서울대 쪽에 마음이 가있는 상태입니다. 한의대 가고 안맞는다고 후회할 바엔 서울대 가서 후회하는게 차라리 낫다는 생각을 해서입니다. 서울대는 정말 제 꿈의 학교이기도 하구요. 한의대를 다니면서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지도 못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저희 집이 부자도 아니고 그냥 평범한 집안인데 평생이 보장되는 한의대를 버리고 아무것도 보장되는 것 없는 서울대 문과에 가는 것은 너무 현실감각이 떨어지는 건 아닌가 싶어서 우려됩니다. 서울대 졸업한 직장인이 한의대 갈려고 다시 수능보는 판에 너무 생각없는 것 같기도 하구요..

저희 부모님과 친척들은 희한하게도 제가 한의대 말고 서울대에 가길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서울대를 선택하는데 집안 어른들의 반대 이런건 없습니다.


서울대나 한의대 형님들, 아니면 다른 분들도 제게 조언을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정말 서울대를 선택해도 될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