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시험 종료 후 고민
게시글 주소: https://ys.orbi.kr/00063693135
현재 지방 일반고 내신을 2.8로 끝마친 상태입니다.
생기부가 좋은편이 아니라 6교과를 생각하고있는데
제가 생각한 학교 라인의 적정 등급컷엔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정시 계획을 잡고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1. 모의고사 등급
국어 : 2 수학 3 영어 2 한국사 1 지구 5 생명 5
2. 탐구에 대해서
내신을 화생지를 했고 각각 3년 내내 2등급을 받았습니다.
(통합과학 포함)
그런데 단기암기식의 공부로 주를 이루다보니 모의고사 성적은 처참했고 이걸 남은 약 3달의 기간동안 높 3까지는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올릴 수 있을까요 등의 질문은 도움이 안될거같고 현재 가지고 있는 수특을 회독한 후 바로 기출로 넘어가는 계획을 잡았는데 괜찮을까요?
3. 수학(미적)
수학을 6평에서 낮은 3등급을 받았습니다. 거의 턱걸이수준.
저는 딱히 학원 외에 수학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 여름방학에 처음으로 현우진 선생님의 뉴런을 들을 예정인데 괜찮을까요?
4. 국어
국어가 사실 고 3 들어와서 급격히 성장한 케이스입니다.
고2 때까지 평균 5등급을 기록하다 고 3에 들어서고 지금까지 쭉 2를 맞아왔는데 저는 아직도 제 성적이 다시 5로 내려갈까 두렵습니다. 이런 성적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인강이나 교재가 있을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정치랑 세계지리가 저한테 주류이고.. 사회문화를 그냥 세번째 과목으로 할려고 하는...
-
미라클패스 유저입니다..위종욱 한유민 두분중 한선생님 고르려하는데요.문풀강좌 어느분이 더좋을까요
2. 이번 수능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작년까지는 수특 과탐이 수능과 체감이 되게 연계되지는 않았어요.. 그나마 지구과학만 좀 분석하는 정도였던 것 같아요. 수특 빨리 푸시고 자이스토리 같은 기출문제집으로 넘어가시는 걸 추천해요. 아니면 기출과 수특 병행도 괜찮아요. 그리고 높3이 목표시면 작년 기준으로는 기출문제만 푸셔도 어느 정도 나올 것 같아요. 특히 생명은 비유전만 정확히 다 맞아도 나오실듯. 그런데 이번 수능이 갑자기 쉬워지면 또 장담은 못하겠네요..
3. 뉴런 좋아요. 그런데 시간 여유 되시면 뉴런이랑 기출 병행하면서 푸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뉴런은 들으면 좋지만 모든 내용을 기억하실 필요는 개인적으로 없는 것 같아요. 사용할 수 있는 스킬만 체화하시고 여름방학 때 빠르게 뉴런 + 자이스토리 같은 기출문제집 돌리세용. 그리고 이후에 기출문제 중에 틀리는 유형 위주로 반복학습하시는 거 추천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