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게시글 주소: https://ys.orbi.kr/0004821384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퀄 어떤가요? 이시기에 풀 가치 있음?
-
저는 6-8회 받았는데 이거랑 다른거임요?
-
성적넣어야하는데ㅆㅂ
-
진짜왜함..
-
백분위100띄우는 사람들은 사설도 웬만하면 고득점인듯 근데 백98여기부터는 본인도...
-
진지하게 2호선에서 처음봄
-
2번 찍었는데 다시 보니 1번 같기도 하고… 1번은 반사된 빛이 헷갈리고 2번은...
-
아 ㅋㅋ
-
쿨타임 돌려서 내년에 거르게
-
HER도 블락비 노래인줄
-
8페이지 (22번~28번) 답 어케씀..?? 8페이지 두문제밖에 못풀고 시간없어서...
-
유씨삼대록은 2
실모에서 몇번이나 본거 같은데 볼때마다 개같네... 시간삭제 지림
-
면접 망했으 0
ㄹㅇ 면접 잘 보고 싶었는데... 슬프네
-
합격찹쌀떡 피날레 모의고사(한대산 T)...
-
ㅅㅂ 존나어렵게나와라잇
-
김승모 3회 0
1,2회 다 80점 넘었었는데 3회에 진짜 올해본거중에 제일 충격적으로 못본점수 받았는데….뭘까요
-
15번부터 21번까지 답이 4임 ㅋㅋ 실모니까 좆까라마인드로 안고쳐서 맞았지 수능이었으면 ….
-
두렵네요
-
궁금
-
독서 9:20 문학 9:44 화작 9:55 95점 현대시 33, 34틀 독서 지문이...
-
1번부터 정방향으로 풀다가 시간 부족해보여서 문학 25분만에 끝냈는데 얼마나...
-
11덮 국어 답 비교 21
41331 54452 44212 31251 15433 24215 3253 언매...
-
스타트
-
청하 전소미 << 한때 아이오아이라는 걸그룹의 멤버였음 ㅋㅋ 원래 솔로가수가 아니라...
-
스카도착 0
학원은 지금 시험봐서 방해될듯요
-
이거 때매 한바퀴 못돌뻔함
-
고전소설 인물관계빼곤 ㄱㅊ앗던들 저랑 갈리면 님이맞는거임 41333 54452...
-
이감 6-7 0
근래 푼 실모 중에 그나마 2411이랑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진짜 언매 틀리는...
-
개어려움 특히 그 오렌지 ㅋㅋㅋㅋ 난 그 잊잊이랑 할매가 별로 안 어려웠어서 그런지...
-
언매가 걍 ㅋㅋㅋ 매체 joat
-
문학에서 갑자기 시간이 증발해버렸네
-
ㅅㅂ
-
11덮 국어 9
어땠나요
-
뭘 읽는게 좋을까요 인터넷뉴스? EBS독서?
-
문학을 마지막에 푸는데 35분이 남든 27분이 남든 기가막히게 딱 맞게 끝남 ㅋㅋㅋㅋ
-
연세대 전전과 고려대 전전 차이가 있나요?
-
파파존스 콜라보를 먹으러 갈텐데 물론 수능공부는 안하고
-
내 중학교 때 최애였는데 모르면 진짜 혀깨물고 15분동안 기절함
-
하재호 학생 사문 11번에 3번했는데 맞게했네요 15 도표도 찍맞이니 원점수는 34점입니다
-
올해 법 경제 1
뭐나올까요
-
22년 폴라가 젤 ㄱㅊ은듯 겁나 쉽지도 않구 한두문제는 변별력 있음 23이후...
-
6모때 3 간신히 받고 충격받아서 수학 진짜 열심히 해서 n제도 나름 많이 돌리고...
-
ㅈㄴ 웃긴 사진 1
ㅋㅋㅋㅋㅋㅋ쿄쿄쿄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애랑 컷 비슷하게 만든 24수능도 쌍으로 미친거 같음....
-
국어 모고 1
정시긴한데 제가 1등급 못맞는 거 알고있어서 2등급-3초만 받아도 수학으로...
-
기출 다 풀고 n제양치기까지 하는 수험생 비율 기타의견은 댓글로.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