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사막여우 [930804]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4-10 23:58:17
조회수 1,862

N수생의 [현주간지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ys.orbi.kr/00029274237



0. 들어가기전에...


저는 현재 한국외대 재학중인 N수생이구요 이번에 코로나로 싸강을 하는 바람에 자연스럽게(?) 반수의 반열로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 


작년 수능까지도 국어를 제대로 공부 안해서 망쳤다죠..


현주을 알게된게 정확히 작년 수능 치기 일주일 전인 목요일에 알수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 현주 키트 지문 해설을 듣게됐어요,, 그런데 이게 뭐지?! 국어가 너무 명확해 보이고 그때 구조독해를 처음 알게된거죠..(N수나 했으면서 처음안게 자랑이다


그런데 1주일 밖에 안 남은 상태에서 체화를 하기란 불가능했었고 그냥 그렇고 수능을 쳤는데 현주쌤이 인강을 런칭하신다네요?! 또 현주간지도 출판하신다네?? 그렇게 그냥 21학년도 수능 치는 애들은 부럽다.. 이러고 있었는데 반수를 하게 되어서 바로 현주간지 결제를 다다다다다다!!! 




1. REVIEW



1월부터 구독을 했는데 지금 기숙사라 2월호는 집에있어요..(택배오는중)

1월호랑 3월호 두께 차이 보이시나요?!?! 이게 무슨 일이야 ㄴㅁㄱ 진짜 쌤 있는 뼈 다 갈아 넣으신거 맞는 것 같아요.. 학생들 입장에서 넘 혜자 ㅠㅠㅠ


현주간지 안해? 빨리 해! 하고 있다고? 홍보 안하고 뭐해!

현주간지 결제하면 인강은 무료라잖아!! 이게 말이 되냐..?



이게 3월호(9~12주차)표지 인데요 딱 받아 보시면 귀여운 오뎅이(이름 오뎅이 맞나요?)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책 펴고 싶은 욕구가 한가득..

저 3월호 택배받고 순간 너무 무거워서 놀랬어요.. 다 합치면 거의 1000페이지 나오는듯 (쌤 보다 더 많이 자는 내가 싫다..)



다른 리뷰에서도 보셨겠지만 9주차 부터는 구성이 이렇게 바뀌었어요! EBS 분석이 추가로 들어가고 뒤에도 설명하겠지만 해설이 더욱 자세해졌답니다!!(거미손 분석 너무 좋자나 ㅠㅠㅠㅠㅠ)


저는 현주간지 풀 때 1일차 미니 테스트가 되게 좋은거 같아요! 1주차 풀었을 때는 이게 30분 만에 풀 수 있다고?! 이랬었는데 풀다 보니까 익숙해져서 시간도 줄어들고 독서,문학,문법 그리고 화작문까지 한번에 테스트 할 수 있어서 저는 넘 좋았어요 :)



EBS 독서 분석에서는 추가 읽기 자료, 연계 토픽, 참고 자료까지 새롭게 추가가 됐어요! 이건 뭐 저것만 읽어도 비연계 대비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3월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거미손 분석이 추가 되었다는거!!! (후우 박수> 1,2월호 기출에서는 해설이 거미손 분석이 아닌 답과 오답 풀이만 있었서, 더 자세하게 풀어서 보고 싶은 지문이 있었는데 못봐서 아쉬웠던 지문이 있었는데 9주차 부터는 미니테스트를 제외하고는 거의 전 지문에 이 분석이 추가 되었다는 점!!(선생님 뼈 아직 잘 남아있으신거죠..?)


거미손 분석을 모르는 학생들은 선생님 독서 인강을 같이 병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명확한 기준을 두고 독해하는 걸 좋아해서 선생님 방법이 되게 잘 맞았어요! 체화하기도 어렵지도 않고 연습만 꾸준히 한다면 일정한 방법으로 문제를 푸는데는 어려움이 없을거라 생각해요 :) 


앞에서도 말했지만 현주간지를 구독하면 인강이 무료라는게 현주간지만의 메리트 아닐까요? 인강 퀄리티는 감히 평가하기도 죄송한 수준.. 들어보시면 압니다(알바아니에요)



거미손 분석 뒤에 행동영역과 사고영역도 따로 분석해 주셔서 문단별로 내가 어떻게 생각하며 읽어야 했고 이 지문이 어떤 구조인지 다 알아보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독서 지문을 풀고 나서 자기가 어떻게 생각하면서 읽었는지 비교해보고 보충할 점들은 보충하면 완벽한 지문 분석이 될 것 같아요!(현주쌤이랑 똑같이 읽었을 때 그 성취감을 느껴보시길 바라요)


해설도 똑같은 해설이면 현주간지가 아니죠?


정답/오답의 기준도 선생님 거미손 기본편에서 다 설명해주시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답을 찾는 기준도 정해주셔서 선지를 볼때 생각하고 풀면 더 빠르게 풀 수 있어서 손가락 안걸고 넘어갈 수 있답니다!!(이렇게까지 떠먹여 주시는데 못 받아먹으면 그건 안된다고 생각함..ㅇㅇ)



문학도 EBS 분석을 보시면 소설로 예를 들면 단어라든지 그 문장에서 알아야 할 부분들을 다 문장단위로 분석해 주셔서 그냥 읽기만 해도 머릿속에 다 들어와.. 이거 뭐야?! EBS 책 안보고 이 책만 봐도 충분할 정도로 분석해 주셔서 꾸준히 복습하시면서 보면 EBS 연계는 걱정없다고 생각해요! 


소설 뿐만 아니라 고전 시가는 거의 모든 지문을 공부하기 편하라고 전문을 실어주셨고 현대어 해석도 다 해주셔서 진짜 우리는 뭘 해야하죠..?(뭘 하긴 받아먹어야지)



독서뿐만 아니라 문학에서도 선생님이 문학 개념어 인강을 들으시면 기준 잡아서 읽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이젠 말하기도 지치는데 그냥 인강 들으세요!!ㅋㅋㅋ 


저는 문학을 거의 감으로 풀었었는데 그러다 보니 어려운 문제에서 꼭 한 두개씩 틀리더라구요.. 그런데 선생님 강의 듣고 기준 잡고 시키는 대로 하니까 진짜 문학에서 안틀립니다..!! 저는 그 기준이란게 독서에서도 그렇고 문학에서도 그렇고 좋았던것 같아요 :)


문학도 행동 영역, 사고 영역 나누어서 분석해 주시니까 자기가 읽은 방식이랑 비교해보면서 공부해봐요!!



문학도 정답을 찾을 때 정답/오답의 기준이 나눠져있어서 저거 진짜 답 고를 때 좋아요! 선지 두개 남기고 고민할 때 기준 생각하면 바로 근거 보여서 지울 수 있답니다!!ㅎㅎ (안 좋은건 뭔데! -> 없어)



2. 나오면서..


지방 본가 내려가 있다가 기숙사 올라오자 마자 바로 리뷰써야겠다 하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칼럼 올리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주쌤 인강도 들었으면 좋겠고 현주간지도 풀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저같이 지방에 살거나 학원 안다니는 사람들은 모의고사랑 주간지 구하기가 힘들고 가격도 비싼데 이런 구성에 이 비용에 이런 컨텐츠는 진짜 어딜 찾아봐도 없을 듯 합니다..(현주쌤 적게 일하고 벌 수 있는거 다 벌어가세요!!)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쌤 감사하고 모두 현주간지 하세요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