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오르비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ys.orbi.kr/00011390337
작년에 인하대를 다니다 과가 맘에들지 않아 반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천이나 부천에서 독재학원을 찾고 있었는데, 친구가 다니던 상동오르비학원을 가게 되었습니다. 한달에 46만원인가 48만원인가 기억은 안나지만 독재학원 치고 학원비가 조금 비쌌던 걸로 압니다. 저는 6월 말부터 다녔고, 처음에 멘토링 활동이나 학원 분위기가 좋아서 잘 선택했다고 생각하고 다녔습니다.
그런데,,9평 1주일 전, 오르비 본사 측에서 갑자기 원장과 실장을 바로 해고해버렸습니다. 그떄 우리 학원 원생이 40명 정도였고, 오르비 본사 측에서 실적이 나오지 않으니 바로 해고했고, 그 후 관리하시는 분 1명이 오셨지만 전혀 관리같은건 하지 않고 노트북만 보다 갔습니다.
자연스레, 학원 분위기는 이상해졌고, 9평이 얼마 남지 않은 원생으로써 마음이 어수선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결국 다른 학원으로 옮기게 되었고, 입시가 다 끝난 후 꼭 오르비 본사가 수험생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처사를 꼭 오르비에 올려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부천 지역 근처 학원엔 이미 소문이 다 났고, 같이 다니던 친구들은 수능이 2달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학원을 무리해서 옮겨야만 하게 되었습니다.
오르비 본사가 수험생을 조금이라도 생각했다면, 적어도 수능이 끝난 후 원장을 교체했어야 했습니다. 다니던 수험생들을 조금도 신경쓰지 않는 처사는 제 입장에서 매우 화가 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몇일까요
-
85 85 85 0
미적 -7 85 백분위 95 가능한가요 ..?
-
저 지금 멘탈 살짝 나가려고 해요
-
음 0
-
공3미3인데...
-
미적 98보단 많겠지? 그럼 기하만표 139임
-
언매 1틀 91 1 확률 있나요?
-
ㅈㄱㄴ
-
의대 반수생의 횡포를 막을 유일한 구원은 국어구나
-
48이 되게 많네
-
공틀96은 0
100 나오는거임?
-
백분위 몇인가요
-
4겟죠?..ㅋㅋ ㅎㅎ ㅋㅋㅋㅌㅌㅌ아진짜ㅐㅈ제발
-
저 좀 살려주세요 저 고대 갈 수 있나요? 이거 수망한테 유리해지는 건가요?
-
정법48확정? 1
ㅈㄱㄴ
-
생윤은 내년엔 컷 터질거 반 확정같은데 다른거 만백 100잘뜨는거 뭐있나요
-
생윤 사문 5
생윤41 사문45 둘중에 하나라도 1 뜨나요? 저 이거 아니면 4합8 날라가요 제발..
-
국어 94(공2 선1) 수학 92(선2) 영어 1 생명 42 지구 42 존나 간절함...
-
없음?
-
컷 1
지금 공식적으로 뭐가 뜬건가요?? 자고 일났는데 어수선하길래... 아니면 낚시글에...
-
미4틀 공1틀인데 안되묜 자살하러가야해서..
-
화작 83이면 0
백분위 80 밑으로 내려갈까요ㅜ 3 뜨긴 하겠죠???ㅜㅜ
-
헐 진짜? 99 아님..?
-
그래도 47?
-
존나 열심히 해서 설공이랑 포공 노리고 공부할게.. 생기부도 챙기고 시발 내가 잘못했어ㅓㅓㅓ
-
예전에 내신하느라 모고에 손 안댔을때는 안정2등급 나오던게 공부좀 시작하니까...
-
그럼 23수능보다 깡표대학 컷 낮아지는건 확정인가? 2
비슷하려나??
-
덕코)사탐추천좀 14
세지 하나 고정할건데 재밌고 표점좋은 한 과목 추천부탁 원래과탐은 화1지1이었음...
-
1과목
-
한지 48단 없냐 10
자살마려운데
-
이게 99가 아니라고? 진짜로??
-
나중에 와서 환동님 꺼 봅시다 전 그런 의미에서 도망갈게요 나중에 봐요
-
미적2 공통3 80점 2 못뜨나요..???
-
딴건 몰라도 0
수학 만표에 물리 1컷은 씨발 ㅋㅋㅋㅋㅋ 물리 찍맞없었으면 2등급도 간당간당했다는 거잖어 ㄷㄷ
-
아니 미적 96은 백분위 100인데 92가 98이라고? 6
진짜 자살박아야되나
-
만백 96 예상하고 다들 조롱 ㅈㄴ했는데
-
수시 마렵네 ㄹㅇ
-
메디컬 최저가 0
3합3, 3합4, 4합5 이런 것 같던데 이번엔 어떻게 될까요 전 그냥 한강 갈랍니다..
-
지1 44는 97 나오나요??? 물1은 만점 99나오죠..? 1컷이 48이면 2컷은 몇이여...?
-
GOAT..
-
기하 96 0
공통틀 96은 136일까요?
-
언매 2등급 컷 2
언매86 2등급 가능함???
-
그러면 92점 백분위 98뜨는데
-
백분위 98 가능한건가
-
수학 컷 높아져서 표점 낮고 변별력 사라지면 국어 탐구 잘친놈이 유리한건가요?...
-
지금까지는 메디컬은 그래도 생지해야겠지라고 생각했는데 내년도 이정도 표본이면 걍...
-
탐구1컷 정리 0
정리해주실분 계신가요?
-
원점수 47이 2등급 나올 시험이냐 이게? 표본이 도대체가 어떻게 된 거냐.....
헉... 올립시다
과연 eagle의 운명은...
헐
허허...
역시 모든글은 however에 주목해야.
수험병...
사라져버린 상동점...
저도부천사는데 부처어디사세요??
저는 인천 주안쪽에서 자취했고요 통학해서 송내역>>버스타고 상동 다녔어요
이런 뒷이야기가...
같은걸 겪은 분이 여기 계셨군요.
제 동생녀석을 여기서 공부시켰는데 어느날 갑자기 정말 갑자기!! 학원을 옮겨야 할것같다고..
수능 얼마 남지도 않았는데....
그래서 결국 옮겨서 머어어얼리 다녔습니다.
상동이 대치나 분당 같이 교육열이 엄청 높은 곳이 아니라 이런 글을 보게 될줄 몰랐는데 올라오는군요.
작년 한해 학부모의 맘으로 보냈는데 어찌어찌 동생 대학에 입학시키긴 했습니다만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저도 동감합니다..
하야하라
설마
다음부턴이런일없도록하겠습니다
식의 간단한 답이 달리진않겠지
일단올려
일단 올려
상동점보다 실적이 안 좋은 지점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도 유지하고 있기에 실적이 좋지 않아 본사가 원장과 실장을 해고했다는 주장은 옳지 않습니다. 저희 입장에서 생각하기에는 그런 말씀을 한 분께서 책임을 회피하고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어가기 위해 남긴 말 같습니다.
회사로서는 막대한 손해를 감수하고 상동점을 수능 이후 폐쇄하기로 결정했을 만큼 회사 측에서도 항변하고 싶은 사정이 있습니다만, 일을 그만둔 책임자를 두고 왈가왈부 하는 것이 부적절한 면도 있고, 상동점도 저희 오르비의 이름을 걸고 운영했던 곳인 만큼 인사 관리를 매끄럽게 하지 못한 책임이 저희에게 있습니다. 그런 저희의 미흡함으로 마지막까지 상동점의 좋은 면학 분위기를 유지하지 못했던 점 면구합니다.
앞으로는 오르비학원에서 학생을 위한 면학 분위기를 최우선으로 두도록 노력하고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겠습니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사실 그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어쨌건 9평 끝나고 학원 분위기가 안좋아진건 사실이고요. 이제 입시판을 떠나는 사람으로써무리한 교체로 수험생들을 힘들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제 바람도 들어가있고요. 저는 피해를 입었지만 앞으로 오르비측에서 학원 관리에 좀더 힘써달라는 의미에서 제 경험을 썼습니다.
이미 당사자는 수능 끝났는데 앞으로는 ~하겠다고 말하는 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그냥 궁금해서..
그럼 앞으로는 열심히 하겠다는 말도 안하면 또 뭐라고 사람들이 욕할까요?
?? 그게 제 알 바는 아니죠. 경영하는 측에서 소비자에게 그런 말하는 건 당연한 거 아니에요?
이미 당사자는 수능이 끝났고 인생에서 너무 중요한 시점에 개인 문제도 아닌, 잘해주리라 믿고 돈을 줬던 학원 운영 때문에 문제가 생겼는데
앞으로 ~하겠다는 말을 지금 듣는 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가 제가 궁금한 거죠. 그때 다녔던 원생들에게 과연 그게 적절한 보상이 되는지가 궁금해서요.
당사자도 아니고 정확한 사정도 몰라 이런 말 하긴 조심스럽지만
저 40명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졌는지 궁금합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여기 피시방으로 바뀌엇더군요
네.저도 그 피시방 가봤어요 ㅋㅋ